LOGINㅣ SITEMAPㅣCONTACT US
참평안♥천하보다 소중한 당신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편지
 
 
 
HOME > 참평안뉴스  
 
   
너와 나의 가슴속에 울리는 소리
 글쓴이 : 관리자
 


여호와께서 열방의 도모를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케 하시도다. 여호와의 도모는 영영히 서고 그 심사는 대대에 이르리로다. 여호와로 자기 하나 님을 삼은 나라 곧 하나님의 기업으로 빼신 바 된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 33:10-12)


신록이 눈부신 오월의 하늘 아래, 말씀 성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각 별하신 은혜가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역사 속에서 내 민족을 내다보면서 우리 민족 이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해왔나? 하는 문제를 생각해 가는데 도움이 될까 하여, 내 생각하는 대로 말해 보렵니다.


첫째, “보라!” (요 1:29) “보지 못하면 죽는다!”


우선 觀(관) 자를 생각해 보십시오. ‘민족관’이라 고 할 때, 물론 말하지 않아도 ‘관’이라는 것은 ‘눈 으로 보는 것’이 아닌 줄을 알 것입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아니 사람뿐만 아니라 도대체 생명(生命) 에 있어서 본다는 것은 아주 굉장히 중요한 일입 니다.

“사람이 본다” 할 때 ‘본다’는 것은 어떠한 것인가? 성경을 읽으시는 분들은 곧 생각이 날 것입니다. ‘보는 사람’이라는 것이 있지요. 보는 사람! 그래서 한문으로는 先見者라고 그렇게 번역합니다. 본래 는 ‘먼저(先)’라는 말은 없고, 그저 ‘보는 사람’입니 다. 그것을 한문으로 선견자(先見者), 선지자(先知 者: 먼저 안 사람)라 하기도 합니다. ‘앞서 본다!’ 원 뜻으로 하면 代言(대언) 즉, ‘하나님을 대신해 서 말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보지 못하면 망한단 말입니다. 개인으로도 그렇지만 民族的으로는 더욱 그렇습니다.

觀 ! 왼편에 있는 것은 올빼미인데, 그 위에 있는 그림은 올빼미 눈이지요. 그 아래 있는 것은 ‘새 초’니까 , 새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올빼미는 낮에는 못 보고 어두운 데서 봅니다. 그래서 觀이라고 하는 것은, 나타나 보이는 것을 보 는 게 아니고, 나타나지 않은 것을 본다는 것입니 다. 그래서 ‘見’이 아니고 ‘觀’입니다. “인생의 뭐 냐?” 하고 인생 속을 보는 것, 인생을 이해한 것이 ‘본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의식(意識)이라든지 이 해(理解)라든지 하는 게 ‘보는 것’입니다.


민족관 (民族觀)이라 할 때, 우리 민족으로서의 자아의식(自我意識), 혹은 자기이해(自己理解), 자성(自省)등의 의미로 취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조상들이 옛날부터 자신들을 어떻 게 알아왔나?’ 하는 문제와 함께, 오늘 우리도 우리를 봐야 합니다. 정말 나 자신을 봐야 합니다. 알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역사를 창조할 수가 없습니다. 일은, 역사를 창조하는데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가 우리를 알지 않고는, 이해하지 않고는 즉 민족을 보지 못하고는 아니 됩니다.


둘째, “어리석고 못나도 약한 것들에게 알게 하신다”(고전 1:26-31) “말씀의 씨는 썩지 아니한다.” (벧전 1:23-25)

우리를 구원한 씨는 (사 1:9, 롬 9:29) 영원한 생명나무의 씨입니다. 그 씨가 이 땅 위에 오실 때, (빌 2:6-11, 마 20:28) 지위도 없이 권력도 없이 그저 땅을 디디고 서서 (요 1:14, 1:29) 억조창생들을 위해서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나를 위해 희생봉사, 십자가 상에서 피 흘려 구속하신 분입니다. 이 은혜, 그 감격 속에 구속의 은총을 깨닫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는 것이 십자가의 씨의 사람들입니다. ‘말씀의 씨’란 뭐냐? 지위도 없이, 권력도 없이 그저 디디고 서서, ‘그 나라와 그 의’를 위해 또는 나라 민족을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다가 가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니까, ‘난대로 있는 사람’, 못났기 때문에 하나님이 만들어준 그 본성을 그 바탈(주: 바탕의 순 우리말)을 비교적 깨뜨리지 않고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주님의 일관된 생애 속에서, 육(肉)에 대하여는 웃음을 찾아볼 수 없지 않습니까? 장망성(주: 장차 망할 성, 사 19:18) 예루살렘을 바라보면서 흘리 는 비애의 눈물을 보십시오!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가라사대, 너도 오늘날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면 좋을 뻔하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기었도다, 날이 이를찌라. 네 원수들이 토성을 쌓고 너를 둘러 사면으로 가두고 또 너와 및 그 가운데 있는 네 자식들을 땅에 메어치며, 돌 하나도 돌 위에 남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권고 받은 날을 네가 알지 못함이니라” (눅 19:41-44). 일평생 나라를 위하는 탄식과 눈물을 흘린 예레미야 선지자나, 사도바울을 보십시오 (렘 9:1, 5:31, 4:19-31, 롬 9:1-5) 지위가 있는 사람은 지위가 있는 대신에 그 바탈을 다 팔아 먹지는 않았는지? 지위라는 건, 자기 육신이 살아있을 동안밖에 못 갖는 건데, 그게 있기 때문에 바탈을 다 팔아 먹었으니... 높아가면 갈수록 그걸 팔아먹는 자 얼마나 많은가. 오늘날 그런 사람이 우리 사회에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이치대로 이론대로 학문도 있고 재주도 있는 사람들이 중요한 위치에 올라서서 나라를 맡아서 하면, 이 나라는 무궁할 것입니다. (딤전 6:19, 잠 29:2, 28:1-2)


셋째, 눈물 있는 기도로 호소합시다.

예레미야 선지 당시의 시대상을 찾아봅시다. 그 당시 유대 나라의 정경은 너무나도 비참하였으니 정치적으로 종교적으로 극단의 타락을 거듭하고 있었습니다. (렘 5:26-31, 1:10-19) 게다가 아울러 백성까지 부패한 시대상을 관찰한 뜻있는 예레미야 선지자의 눈에서 눈물이 마를리 없었고 , 더 욱이 이와 같은 부패와 타락의 틈을 타고 들어오는 바벨론의 침략의 마수가 뻗쳐 있음을 눈앞에 보고 있습니다.(렘 4:19-31) 전쟁의 경보를 듣고 창자가 끊어짐과 같은 비통을 아니 느낄 수 없었 으며, 그 마음 불안하고 안타깝지 아니할 수 없었습니다. 십자가 성도 여러분! 생명의 씨알 여러분! 우리는 예레미야 선지자의 눈물의 동기로 재검토하여 우리 조국의 현실과 비교 대조해 봅시다! 그리고 살아계신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기도하는 백성은 망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나라와 민족을 내 몸 같이 사랑하고 믿음으로 지킵시다! 어느 때보다 북괴 살인마 김일성 일당은 남침 야욕의 칼을 날카롭게 갈고 있습니다. 침략의 우려는 바야흐로 심각하게 무르익어가고 있는 이 때에, 조국(祖國)의 현실을 정시(正視)하는 우리의 눈에서 눈물이 마를 수 있습니까?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 보라. 날이 이르면 사람이 말하기를 수태 못하는 이와 해산하지 못한 배와 먹이지 못한 젖이 복이 있다 하리라” (눅 23:28-29) 하신 이 말씀은 주님의 십자가 뒤를 따라가며 우는 예루살렘의 여인들을 권하여 주신 주님의 마지막 고별사였던 것입니다. 우리는 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울어 봅시다! 옛날, 유다왕 여호사밧 같이, 히스기야왕 같이 눈물있는 기도로 호소해 봅시다! 눈물 있는 제단은 반드시 상달됩니다. 속함을 받은 백성은 망하지 않습니다. (사 6:13, 35:8) 이스라엘의 선견자라고 하던 사람들은 인생을 보았습니다. 역사를 보았습니다. 우주를 보았습니다. 모두 다 사회 바닥의 생명의 씨와 더불어 산 사람들 아닙니까? 이스라엘의 등뼈가 믿음의 선함을 가지고 생명(영생)을 취한 자인 것을 누가 감히 부인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어느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 야인 생활을 하면서도 믿음을 지키면서 하늘의 뜻에 순종한 사람들인 것 입니다.


성도 여러분! 자신을 보지 못하는 민족은 망합니 다. 표면에 나타나게 서 있는 사람은, 참 의미로 나라에 봉사하는 사람이 아니고 나라에서 뜯어 먹는 사람들입니다. 섬김을 받으려는 사람입니다. 자신을 보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사람은 두 세계에 삽니다. 속사람 세계와 겉 사람 세계입니다. 속으로 사는 사람은 ‘전체를 섬기며 사는 것’이고 겉 사람 세계의 주인 노릇하는 사람 은 ‘남에게 섬김 받자는 것’이니, 자연히 생각 같 은 것은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까닭은 ‘속에서 시작하신 이(하나님)’가 없기 때문입니다. (빌 1:6, 2:13, 엡 4:17-27) 사람의 본래가 없고, 생명의 본래를 알지 못하였기에 그렇습니다. (마 19:8, 요 6:63) 보는 사람은 살고, 못 보는 사람은 망합니다! 우리 는 보는 사람이 됩시다. 눈이 좀 밝아야 하늘을 봅 니다. (눅 11:33) 우리가 밥을 만들어야 합니다. 누가 밥을 만들어 주지는 않습니다. 제가 만들어 서 먹도록 합시다. 하늘의 뜻을 위해, 일하고 먹고 살고 합시다. (롬 14:7-8) 그리고 갑시다. 이래라, 저래라 하기 전에 우리는 전진적 믿음을 가지고, 사탄의 비밀을 알고 말씀의 철장으로 때 려 부수며 이 나라 이민족을 위해 땀을 흘리다가 피를 쏟읍시다. 오늘 우리 기독교가 역사의 앞장에 서서 인류를 구원하는 사명을 능히 다하지 못하면 무서운 심판 을 면치 못할 것입니다. 이때는 흐리터분한 사심 을 가지고 살아서는 안 될 때입니다.


넷째, 우리 성도는 시대의 예언자들입니다. 선각자들입니다. 선견자들입니다.

“지금은 말씀의 가뭄” 시대입니다. 정신을 차려야 살아갈 수 있습니다. (암 8:11, 롬 13:11-14) 가 만히, 멍청하게 있지만 말고 늦게 나마라도 늦었을수록 우물파기를 시작하지 않으면 시원한 구원 의 말씀을 못 받고 죽어갈 것 아닙니까? 우리가 정신을 차려 시원한 생수가 용솟음 치는 샘물을 파야, 우리 뒤에 오는 사람은 예언을 받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내 뒤에 오는 사람이 살면, 그 속에 나도 살아나는 것입니다. 사람은 나만이 아닙니다. 전체에 삽니다. 사람은 역사적입니다. 어떠한 위대한 예언자도 역사적 배경 없이는 있을 수 없습니다. 역사의 쓰레기통으로 여김 받으면서도 생명을 놓치지는 않았습니다. 마치 고목은 죽어가지만 새 생명, 새싹이 다시 살아남습 니다.


“새 생명은 내 마음 속에서 탄생시켜라!” 이것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거든 수근수근하지 맙시다.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아들을 낳고 싶으면 속 깊이 가만히 기도하는 것 이고, 아기를 뱄다고 느껴지면 먹는 것, 입는 것, 말하고 듣는 것, 생각하는 것, 몸 가지는 것, 행동 하는 것을 하나하나 조심조심, 기뻐도 기쁜 빛을 아니 나타내며 두려워도 두려워하는 기색을 감추며, 참고 아기가 저절로 나오기를 기다리지, 누가 첫날부터 아이가 어떻게 생긴 것을, 그리고 그 어떻게 나올 것을 알려고 서둘겠습니까? 그건 반드 시 제 부모 아닌 남, 점장이, 관상장이, 같이 그것을 팔아먹으려는 것들만이 하는 짓입니다. 아기 하나도 그렇거든, 전 인류 역사를 건질 십자가 종교는 더구나도 그릴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새 종교를 보여준다는 데는 어찌 그리 속는 사람이 많습니까? 속는 것은 속에 욕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은 , 욕심으로는 낳지도 못하고 보지도 못합니다.


한 생명이 이 땅 위에 태어난 과정을 보십시오!


한 남자와 여자가 몸과 마음과 혼 전체가 합하여 격동을 통해 하나가 되지 않고는 불가능 하듯이 종교도 그렇습니다. 우리 성도는 십자가만 있을 따름입니다. 새 말씀을 간절히 바랄지언정, 절대로 만들어보려 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을 하는 자는 절도요, 강도입니다.


1980년! 이 해는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성령의 단비, 늦은 비, 복된 장마비 같은 은혜가 쏟아 질 줄로 믿고, 마지막 한 때 민족복음화의 기회가 될 것을 나는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 운동에 앞장 선 여러 교단 목사님들 위에 항상 영육간의 강건함을 기도할 따름입니다. 어둠길을 헤매던 수많은 생명들이 전국 도처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진리 빛을 받아 소생해 가는 것을 볼 때 마다 감격의 눈물을 금할 길 없습니다. 어서 속히 이 빛이 온 누리에 가득 차기를 ... 전 성도는 생명의 나팔수가 됩시다. 이제 역사를 창조하는 역군들이 부르는 힘찬 음성은 뚜렷이 들려옵니다. 하늘이 찾고 있는 신앙 양심(信仰良心)성도는 일어나 빛을 발합시다! (사 60:1)


새 시대, 새 뜻의 목 메인 외침소리에 날 먼저 감응하고 일어나 갑시다.

 
   
 

 

 




 
 
삼천리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는 구…

“말씀을 늘 간직하고 보관하라” 40…

구속사 뮤지컬 「아담」막전막후 인…

구속사 뮤지컬 「아담」 탄생 관찰기

구속사 뮤지컬 ‘아담’ 초연(初演)

45만 명이 모였고, 8천만 명이 시청했…

너와 나의 가슴속에 울리는 소리

누가 거물이며, 누가 크냐

구속사 뮤지컬의 서막이 오르다

국내외 평강의 교회들이 전해온 2016년…

브라질에서 찾아온 20명의 목사님

처음부터 이단이 아니었다: 1991년, 그…